본문 바로가기
잡리스의 취미/영화·드라마

SBS 법률드라마 '하이에나' 인물관계도

by Joblesskorea 2020. 3. 25.

김혜수, 주지훈 주연의 SBS 16부작 금, 토 드라마 하이에나가 어느덧 10회가 방영되고 11회 방영을 앞두고 있다.

 

SBS 드라마 '하이에나'는 기존 드라마들의 권선징악성 스토리를 벗어나, 권력과 돈이 만들어내는 추악하고 부패한 세계를 있는 그대로 보여주어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특히, 지난 8화 에서는 수도권 시청률 13.9%라는 성적을 기록했고, 오랜만에 SBS 드라마에 출연하는 김혜수와 주지훈의 연기또한 시청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원래는 정금자(김혜수) 역에는 송혜교가 캐스팅 제안을 받았던 것 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송혜교가 캐스팅을 거절한 후 정금자 역에는 김혜수가 캐스팅 되었는데, 김혜수는 드라마 '시그널' 이후 4년만의 드라마 출연에도 불구하고 배우 주지훈과의 탄탄한 호흡으로 멋진 연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하이에나' 라고 하면 바로 떠오르는 이미지가 있다. 약삭 빠르고 야비하고 기분나쁜 청소부 같은 존재. 

 

드라마 '하이에나' 에서는 이렇게 '하이에나' 같은 이미지를 대한민국의 엘리트 '변호사' 직군에 녹여내 '돈'과 '부패'에 얽힌 피튀기는 스토리로 나쁘지만 꽤나 매력적인 드라마로 잘 풀어나가고 있다.

 

 

 

드라마 '하이에나'는 총 16부작으로 편성되어 있으며 2020년 2월 21일 첫회를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 토요일 오후 10:00 에 방영되고 있는 중이다. 현재 총 10회까지 방영이 되었으며 종영 후 2020년 4월중에는 '더 킹 : 영원의 군주' 가 바통을 넘겨받아 방영될 예정이다.

 

SBS 드라마본부 에서 기획을 맡았으며, '별에서 온 그대'의 장태유 PD가 연출을 맡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