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리스의 정보

밥먹는데 330억? 국민 외식비 지원은 어떻게?

by Joblesskorea 2020. 8. 14.

오늘(8월 14일)부터 국가에서 지원하는 국민 외식비 지원금 330억 원이 지원됩니다.

 

 

8월 14일 금요일 오후부터, 밤 12시까지 2만원 이상의 금액, 그리고 5회 이상 외식을 하면 여섯 번째 외식비 결제 시 1만 원이 환급됩니다.

 

이번 국민외식비용 지원금은 총 330억 원이 지원되는데, 1인당 만원씩, 총 330만 개의 카드에 1만 원씩 외식비 환급을 지원해주는 제도이며, 선착순으로 지급된다고 하니 외식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서둘러 신청하셔야 할 것 같네요!

 

 

그럼 국민 외식비 지원금은 어떻게 받을 수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까요?

 

 

 

 

 

 

 

 

 

국민 외식비 지원금 지원방법

국민외식비 지원은 각 카드사를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 19 재난지원금 때와 비슷하게 카드사를 통해 신청을 할 수 있는데, 지원 가능한 카드사는 국민, 농협, 롯데, 비씨, 삼성, 신한, 우리, 하나, 현대카드로 대부분의 카드사가 국민 외식비 지원금 정책에 참여하고 있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신한카드 외식비 지원금

본격적으로 국민 외식비 지원금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주로 사용하시는 카드사 홈페이지에 방문을 하셔야겠는데, 저는 신한카드를 주력으로 사용하므로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카드사 홈페이지도 신청하는 방법이 크게 다르지 않으니 이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국민 외식비 지원금을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정부지원 소비쿠폰 받고 똑똑하게 소비하자"라는 메뉴가 보이네요! 해당 메뉴에 들어가시면, 농촌 여행 할인쿠폰, 어촌 체험관광 쿠폰, 체육시설 할인 쿠폰 등 여러 가지 쿠폰이 있으며, 외식 할인 쿠폰도 확인하실 수 있겠습니다.

 

외식 할인 쿠폰 바로가기를 누르면, 행사내용, 참여방법, 할인 방법 등이 자세하게 나옵니다.

 

자세한 내용을 읽어보시고 응모 버튼을 눌러, 본인인증을 완료하고 사용하는 카드에 국민 외식비 지원금을 적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국민 외식비 지원금 사용방법

 

국민 외식비 지원금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반드시 사용하시는 카드가 국민 외식비 지원금에 신청이 되어있어야 하겠고, 사용하시는 카드가 여러 개라면, 여러 개의 카드 모두 국민 외식비 지원금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즉, 카드가 여러장이라면, 카드사별로 모두 1만 원 캐시백의 혜택을 받을 수 있겠죠.

 

국민 외식비 지원금 신청이 완료되었다면, 오늘(8월 14일) 오후 4시부터 일요일 자정까지 해당 카드로 6번 이상, 2만 원 이상의 금액으로 외식을 했다면 여섯 번째 결제한 금액을 기준으로 1만 원을 환급해줍니다.

 

 

사용방법이 조금 까다롭죠?

 

간단하게 기억하기 위해서는 그냥 2만원이상 외식을 여섯 번 이상 하시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카드사별로 각각 개별적으로 국민외식비 지원 캐시백 이벤트를 하고 있으니, 만약 여러 카드를 사용하시려면 2만 원씩 나누어서 결제하는 방법도 고려해보실 수 있겠습니다.

 

 

 

국민외식비 지원금 제외업종

국민외식비지원금은 모든 요식업장을 대상으로 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카페, 유흥업소는 국민 외식비 지원금 제외업종이며 배달앱을 통해 배달음식을 주문할 때에는 '만나서 결제'를 이용하시면 외식비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국민외식비 지원금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사용방법이 조금 까다롭긴 하지만 외식을 자주 하는 가구에서는 어렵지 않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네요!

 

코로나 19 재난지원금 처럼 1인당 하나의 카드가 아닌, 여러 개의 카드를 개별적으로 각각 응모할 수 있으니 외식을 자주 하시는 다자녀 가구에서는 여러 개의 카드를 등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D

 

 


디지털노가다꾼을꿈꾸는잡리스코리아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