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리스의 정보

3분컷 간단정보 CNCAND 는 도대체 어디일까?

by Joblesskorea 2020. 4. 22.
인생을 살아가면서 설레이는 순간들을 꼽는다면 어떤것들이 있을까?

 

 

기혼자에게는 지금의 배우자와 결혼에 골인했던 순간을, 대학생에게는 입학 전 첫 OT에 참여했을 당시의 떨림들을, 사회 초년생들에게는 막 취업에 성공해 멋진 슈트를 빼입고 사원증을 목에걸고 떨리는 마음으로 회사에 첫 출근했던 순간일것이다.

 

그리고, 해외에서 사고싶었던 물건을 구매해 '발송준비 : CNCAND' 라는 현황 메세지를 보며 하염없이 해외구매 택배를 기다리는 순간도 이에 포함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택배왔습니 탓! 탓! 흐아핫! 쯔앗!
택배왔습...흐음~~~ 스멜스굳

 

 

오늘은 CNCAND 에 대해 도대체 어떤놈인지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자.

 

 

 

 

 

 

CNCAND가 뭘까?

 

 

 

 

결론부터 똭! 말하자면 CNCAND 는 중국 광저우의 우체국이다.

 

 

 

먼저 중국을 통해 해외구매를 했던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CNCAND 라는 것을 한번쯤은 다 보았을 것이다. 보통, 구매한 물품을 배송추적을 해보았는데 CNCAND 라는 놈이 보인다면,

 

"아 지금 내 택배는 광저우에 우체국에 있고, 오늘부터 7일~15일 정도 내에 택배가 도착하겠구나"

 

라고 생각하면 된다.

 

 

여기가 광저우래요!!! 택배 너~~ 눈호강 하는구나?!

 

 

사실 15일은 넉넉잡은 배송기간이고 요즘에는 보통 문제가 있지 않는 한 10일이내에 도착하는게 대부분이다. 다만, 물량이 몰리는 블랙프라이데이, 광군절, 춘절 등 중국의 굵직한 축제 기간에는 아마 하염없이 택배를 기다리게 될지도 모른다. (이 시기에는 왠만하면 주문하고 잊어버리는게 정신건강에 이롭다.)

 

보통, 배송추적을 해봤는데 CNCAND가 보인다면, 맘편히 10일정도 기다리면 한국에 안전하게 도착한다.

 

 

 

 

 

그런데 왜 CNCAND 일까?

 

 

 

 

앞서 말했듯, CNCAND 는 중국의 광저우 우체국을 뜻하는 것 인데, 'CNCAND'의 앞의 CN은 차이나를 뜻하는 국가 코드이다.

 

국가코드 CN을 뺀 나머지 'CAND'는 중국의 도시인 광저우를 뜻하는 도시코드 라고 보면 될 것 같다. 

 

 

 

 

 

 

다른도시도 알려줘!!

 

 

아~ 삼국지할때 생각난다;;

 

 

 

중국에서 물품을 구입하면 대부분의 제품들이 광저우에서 배송되기 때문에 CNCAND를 정말 자주 보게되겠지만, 중국의 모든 택배가 광저우를 통해서 한국으로 배송되는것은 아니다. (하지만 필자는 아직까지 다른 도시코드는 본적이 없...)

 

예컨데, 베이징의 EMS의 경우에는 'CNBJSD'라는 코드를 사용하듯 각각 도시마다 코드가 다르다.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다

 

 

 


 

- 중국 도시별 발송 지역코드 -

 

 

 

베이징 EMS - CNBJSD

항주 EMS - CNHGHD

난징 EMS - CNNKGD

상하이 EMS -  CNSHAD

선전 EMS - CNSZXD

청도 EMS - CNTAOD

천진 EMS - CNTSND


 

이제, 당신은 CNCAND가 어떤놈이고 왜 CNCAND라는 이상한 단어였는지도 알게되었으니, 만약 당신의 가족이나 친구, 지인들이 중국에서 구매한 택배를 하염없이 기다리며 근심어린 표정을 짓고 있다면,

 

"너 혹시 CNCAND가 뭔줄 아니? 음.. CNCAND는 말이지..... "

 

라고 운을 떼며 당신의 멋진 지적수준을 뽐내보도록 하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