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리스의 정보

INTEREZENPROCESS 확실하게 지우는 방법!

by Joblesskorea 2020. 5. 25.

내 컴퓨터의 작업관리자를 넋놓고 구경하다 보면, 애드웨어처럼 생긴 INTEREZENPROCESS 라는놈이 항상 실행되고 있는것을 발견할 수 있다.

 

 

제거 하기에도 찜찜하고, 그렇다고 다른 백신 프로그램에는 잡히지 않으니 파일 완전 삭제를 진행하기도 왠지 찜찜하다.

 

애드웨어를 자동으로 삭제해주는 컴퓨터 관리 프로그램을 열심히 돌려보지만, 컴퓨터 메모리를 확인하기 위해 작업관리자를 열어보면,  INTEREZENPROCESS는 항상 내 컴퓨터의 작업관리자에서 열심히 컴퓨터 리소스를 야금야금 차지하며 요리조리 잘 살아있다 ^^;

 

오늘은 이녀석이 대체 뭐하는녀석인지, 프로그램 관리시 이녀석을 지워도 되는지, PC 관리 프로그램에서는 왜 이녀석을 삭제하지 않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INTEREZENPROCESS. 지워도되고 안지워도 된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굳이 지울 필요가 없는 프로그램이다.

 

사이트 보안을 위해 만들어진 보안 솔루션으로, 보통 홈택스나 인터넷뱅킹, 국가기관 웹사이트에 접속하게 되면 필수적으로 깔리게 된다.

 

국가기관 웹사이트에서 사용되는 보안툴이기 때문에, 클리너 프로그램이나 다른 백신 프로그램에도 잡히지 않는다.

 

아무리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을 돌려도 지워지지 않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이렇게 작업관리자에서는 INTEREZEN PROCESS , INTEREZEN SERVICE PROGRAM 으로 항상 상주하고 있어 우리의 눈을 괴롭히지만, 실질적으로 CPU, 메모리, 디스크, 네트워크 리소스를 차지하는 비율이 아주 낮아서 크게 문제는 없다.

 

따라서 이녀석때문에 인터넷 문제가 생긴다거나 할 일은 없지만, 아주 저사양의 컴퓨터에서는 부담이 될 수도 있겠다.

 

 

 

INTEREZENPROCESS 삭제하기

 

 

 

앞에서 말했듯, 이녀석은 위변조 방지를 위한 홈택스 사이트나 은행 사이트에서 사용하는 웹 보안 솔루션이므로 삭제를 해도 다시 깔리게되기 마련이다.

 

하지만 그래도 찜찜한 사람들은 컴퓨터 정리 프로그램 대신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이친구를 제거해 보도록 하자.

 

 

 

INTEREZENPROCESS 삭제방법은 다음과 같다

 

 

 

 

먼저, 윈도우 설정으로 들어가서 앱 관리 메뉴를 클릭한다. (윈도우 10 기준)

 

윈도우 7으로 치면 프로그램 관리 메뉴가 되겠다.

 

 

앱 및 기능 메뉴를 열었다면, 목록을 검색하면 된다.

 

하지만 이때 주의사항이 있다.

 

INTEREZENPROCESS 파일을 완전 삭제하고 싶어서 목록 검색에 INTEREZENPROCESS를 아무리 넣어봐도 이녀석이 검색이 되지 않는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할까?

 

간단하다. INTEREZENPROCESS을 삭제하려면, IPINSIDE 라는 검색어를 넣어야 한다 (중요)

 

 

바로 IPinside LWS Agent 라는 친구가 INTEREZENPROCESS 를 실행시켜주는 일종의 '통합팩' 역할을 하고있었던 것이다.

 

이제 우리는 이녀석을 완전 삭제 하기로 마음 먹었으니, 지워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다.

 

 

파일 완전 삭제를 하려면 제거를 눌러주면 된다.

 

ipinside lws agent 는 삭제해도 우리 컴퓨터에 아무런 지장이 없는 컴퓨터 프로그램이므로 삭제를 진행하도록 하자.

 

(어차피 나중에 홈택스나 국가기관 웹사이트, 인터넷 뱅킹을 위해 은행 사이트에 접속할때 다시 깔리게 된다.)

 

 

 

 

 

 

 액티브X 지옥이었던 몇년전과 비교해서 보면, 지금은 은행 사이트, 국가기관 사이트에 접속하기가 그나마 수월해 진 것 같다.

 

2018년부터 정부에서 진행한 '액티브X 없애기' 프로젝트는 스파이웨어 보다 더 스파이웨어 같은 '액티브X'들을 완벽하게 몰아내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이정도면 많이 나아진듯 싶다.

 

액티브X를 제거하고자 하는 정부 정책의 방향은 바람직하다고 보며, 개인적으로는 지금 국가기관에서 사용중인 여러가지 보안관련 잡다구리한 플러그인, 설치 프로그램도 싹다 좀 걷어냈음 좋겠다고 생각한다.

 


디지털노가다꾼을꿈꾸는 잡리스코리아입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