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리스의 잡솔

담원 모니터 해킹 롤드컵 우승의 복수?

by Joblesskorea 2020. 11. 10.

담원 게이밍이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에서 우승했다.

 

 

담원 게이밍 (이하 담원) 에서 중국팀과의 접전 끝에 이번 롤드컵 우승을 거머쥐었는데, 최근 담원 모니터 공식 홈페이지가 접속되지 않아 중국팀의 보복성 해킹이 아니냐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담원 모니터 공식 홈페이지

먼저 네이버에 담원 모니터 라고 검색을 해보자.

 

역시나 담원 모니터 해킹이 연관검색어로 뜬다.

 

검색결과도 수상하다.

 

이상한 중국어가 가득 떠있고, 중간에 알수없는 숫자의 사이트 주소들이 나와있다.

 

선뜻 홈페이지에 들어가기가 무섭지만 들어가보자.

 

담원 모니터 홈페이지의 모습이다.

 

마치 불법도박 사이트를 연상하게 만드는 사이트의 조악한 웹디자인이 눈에띈다.

 

 

과연 정말 롤드컵 패배로 인한 중국의 복수의 해킹일까?

만약 이것이 사실이라면 졸렬하기 짝이 없는 저급한 행동이지 않을까 싶다.

 

 

 

 

 

담원 모니터 사이트 해킹? ㄴㄴ 그냥 계약만료

필자도 담원 모니터 사이트가 이상한 중국어 + 불법도박 콤보로 도배된것을 보고 롤드컵 패배에 분개한 일부 중국인 해커들이 담원 모니터 사이트를 공격한것이 아닌가 했는데, 알고보니 그냥 해당 도메인의 사용기간이 만료된것 뿐이었다.

 

궁금해서 도메인 검색 사이트에 담원 모니터 도메인을 검색해보니, 롤드컵이 개최되기 이미 한참전인 7월달에 홍콩의 한 업체해서 해당 도메인을 구입하여 등록해 사용하고 있었다.

 

 

즉, 해킹이나 어떤 공격이 아닌, 정상적으로 만료된 도메인을 홍콩의 한 개인이나 업자가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었던 것.

 

다만, 사이트에 중국어가 쓰여져 있고 불법도박을 연상하게 하는 이미지가 많이 삽입되어 있어 각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해킹이 아니냐고 논란이 많았지만, 이미 해킹되어 있었던(?) 사이트였다고 볼 수 있겠다.

 

 

그래서 담원 모니터 사이트는?

현재 담원 모니터는 2020년 7월달에 담원모니터 도메인을 빼앗기고(?)난 후 더이상 웹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지 않고있다.

 

 

지금은 담원 모니터에서 네이버 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듯 보이며, 별도의 웹사이트는 찾아볼 수 없다.

 

이래저래 롤드컵도 우승해서 당당하게 우승 트로피에 이름을 새긴 담원 게이밍 이지만, 아무래도 중소기업이다 보니 도메인 연장 관리가 잘 안되어 사이트를 빼앗겨버리게 된 듯 싶다.

 

 

아무튼, 담원 모니터 사이트에 중국어와 불법도박 이미지로 도배되어있는 이유는 홍콩사람이 해당 도메인을 구입하였기 때문이니, 더이상 어떠한 선동에도 휘말리지 말도록 하자.

 

 

 

 


디지털노가다꾼을꿈꾸는잡리스코리아입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