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리스의 정보

소름끼치는 바퀴벌레 없애는법 다섯가지

by Joblesskorea 2020. 3. 24.

바퀴벌레와 고양이에게는 한가지 공통점이 있다.

고양이 : 응 아니야~

 

그건 바로 둘 다 종이로된 박스를 좋아한다는 것인데, 시크한듯 엉뚱하고 귀여운 고양이에게도, 끈질긴 생명력으로 인간들의 미움을 잔뜩 받고있는 바퀴벌레에게도 종이로 만들어진 박스는 몸을 숨기기 좋은 훌륭한 은신처이자 집이 되기도 한다.

 

오늘은 세스코의 도움 없이 바퀴벌레는 셀프로 퇴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텐데, 본 포스팅의 내용대로 퇴치 과정을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바퀴벌레가 계속 나온다면, 방역업체의 도움을 받아 바퀴벌레를 박멸 하도록 하자.

 

바퀴벌레의 퇴치기간은 최소 3개월~ 길게는 6개월까지 꾸준히 퇴치 및 관리를 해주어야 효과가 있다. 어떤 사람들은 단 한번의 퇴치작업만으로 바퀴벌레가 완벽하게 박멸되길 원하기도 하는데, 몇억년간 우리 지구에 끈질긴 생명력으로 생존해왔던 바퀴벌레를 우습게 보지 말자.

 

 

1. 청소하기

 

 

청소가 안된 가정은 바퀴벌레가 특히나 좋아하는 환경이다. 

 

오래된 물건이나 택배박스, 잘 쓰지 않는 집기나 잡동사니들은 버리거나 정리하도록 하자. 특히 종이로 만들어진 골판지 박스의 경우, 골판지의 틈새에 바퀴벌레가 서식하는 경우가 많다. 바퀴벌레는 자신의 몸이 어느정도 압력으로 눌려있어야 안정감을 느끼기 때문에 좁은 틈새에 자신의 몸을 숨기고 있는것을 좋아한다. 

 

물건을 쌓아두다 보면, 물건과 물건 사이 겹겹이 틈이 생기게 마련인데 물건들이 오랫동안 방치되어 있었다면, 틈새에 바퀴가 서식할 확률이 높다. 주기적으로 물건들의 위치를 변경해주어 바퀴가 서식할 수 있는 환경을 사전에 차단하자.

 

2. 정수기, 식기세척기 등 주방의 가전제품 점검하기

 

 

바퀴벌레는 물을 쉽게 구할 수 있고 따뜻한 환경을 좋아한다.

 

이 두가지 조건을 갖춘곳이 바로 주방의 가전제품의 내부다. 특히나 정수기는 바퀴벌레가 아주 좋아하는 서식처 인데, 물을 쉽게 구할 수 있는 동시에 정수기의 내부에는 전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항상 따뜻하게 열이 발생하기 때문. 식기세척기도 마찬가지로 물을 항상 쓰는 기계이지만 내부에는 항상 일정하고 따뜻한 온도가 유지되기 때문에 바퀴벌레의 서식처로 안성맞춤이다.

 

3. 먹이로된 약품 사용하기

 

 

 

 

 

 

 

바퀴벌레의 서식처가 파악이 되었다면 먹이형태의 약으로 바퀴벌레를 퇴치하도록 하자.

 

바퀴벌레를 물리적으로 제압하기는 상당히 어렵다. 좁은 틈을 선호하는 바퀴의 특성상 보통 사람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서식을 하기 때문에 연쇄살충 효과가 있는 먹이약제를 사용하도록 하자. 보통 먹이약제는 바퀴벌레가 좋아하는 유인성분과 바퀴벌레를 잡을수 있는 살충성분을 섞어 만든다. 바퀴벌레는 음식을 섭취한 뒤 토해내고 동족끼리 나눠먹는 습성이 있으며 먹이가 부족할 경우 동료의 사체를 먹기도 한다. 이러한 습성으로 인해 먹이로된 바퀴벌레 약품을 쓰면 연쇄살충 효과가 있다. 생존을 위해 수억년간 진화했기 때문에 먹는 습성 또한 인간이 이해하기는 어렵다. 

 

먹이형태의 약품은 수분이 포함되어 있어 수분이 증발하면 바퀴벌레가 먹지 않는다. 3~4개월 동안 꾸준하게 2주~ 1개월 단위로 먹이약품를 설치하는것을 권장한다. 가정용으로는 맥스포스 셀렉트겔을 많이 쓴다.

 

바퀴벌레가 자주 보이는곳곳에 일정한 간격으로 먹이약품을 설치 하고, 2주 ~ 1개월 단위로 관리해 연쇄살충 효과를 노리도록 하자.

 

4. 연막탄, 에어로졸은 금물

 

 

연막탄이나 에어로졸은 일시적 효과.

 

만약 당신의 집에 바퀴벌레가 아예 없다가 한마리, 두마리가 어쩌다 들어왔다면 에어로졸로 잡을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앞서 말했듯 이미 집안에 상당수의 바퀴벌레가 서식하고 있는 경우에는 에어로졸이나 연막탄으로 바퀴벌레를 제압하는것은 쉽지 않다. 

 

에어로졸을 사용한다면 당장 눈에보이는 바퀴벌레는 잡을 수 있겠지만, 근본적인 해결책이 되기는 어렵다. 또한 연막탄을 사용해 바퀴벌레를 제압하려 한다면 연막탄 사용 후 당장은 바퀴벌레가 모두 박멸된 것 처럼 보이겠지만, 콘센트 내부, 갈라진 벽면, 집기의 깊숙한 곳에 꽁꽁 숨어있던 바퀴벌레들이 금방 번식을 하며 1~2개월 후 당신의 눈 앞에 보란듯이 활동하고 있을 확률이 높다. 연막탄은 바퀴벌레의 알까지는 살충하지 못한다.

 

5. 외부유입환경 차단

 

 

오래된 건물이라면 반드시 외부유입환경을 체크하도록 하자.

 

아무리 온갖 바퀴벌레를 퇴치할 방법을 매일매일 하고 있더라도 건물 자체가 낡아서 바퀴벌레들이 꾸준하게 집안으로 침투하는 상황이라면 깨진독에 물 붓는 격이다. 오래된 건물이나 낡은 집이라면, 바퀴벌레가 들어올만한 환경을 보수하도록 하자. 건물의 벽 틈새, 주방쪽 수전을 점검하여 틈새가 있다면 실리콘이나 우레탄 폼으로 막아주는것이 좋다. 배전판의 경우, 전기가 흐르는 곳이므로 신중하게 작업해야 한다. 에어로졸등 휘발성 인화물질 사용은 화재를 부를 수 있다.

 

 

 

맥스포스 셀렉트 겔 바퀴벌레 살충제 30g + 페스트7 먹이캡 30p + 끈끈이 5p

COUPANG

www.coupang.com

 

인류가 멸망해도 바퀴벌레는 살아남는다는 얘기가 있지만, 내가 살아있는 동안 바퀴벌레와 친하게 지내고 싶지 않다면 깨끗한 환경과 효과적인 퇴치방법으로 당분간 바퀴벌레와의 연을 끊도록 하자.

 

 

"파트너스 활동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는 포스팅임을 알려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