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리스의 정보

신혼부부에 무주택자라면? 아낌e 보금자리론으로 융자받자!

by Joblesskorea 2020. 3. 24.

아낌e 보금자리론은 고정금리의 주택담보대출입니다.

 

무주택 서민의 주택마련 부담을 완화하고 주거생활의 안정을 위해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지원하는 융자 서비스 인데요, 온라인으로 간단하게 신청이 가능하며 전자 약정을 통한 신청으로 대출금리도 낮아 신혼부부라면 우대금리도 적용되어 아낌e 보금자리론을 통해 주택융자를 받아 내집을 마련하는것이 유리합니다.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할때에는 일반 생활자금 대출과는 달리 장기적으로 상환해야 하기 때문에 보통 고정금리를 선호할텐데요, 특히 요즘같은 시기에는 시장금리가 높지 않아서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선택할 때에는 변동형 금리 보다는 장기적으로 대출 상환에 유리한 고정금이를 선택하시는게 안정적으로 내집 마련을 하는 방법중 하나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아낌e 보금자리론의 대출 금리는 연 2% 초반의 금리로 대출거래약정 및 근저당권설정 등기를 전자로 처리해 u-보금자리론이나 t-보금자리론 보다도 0.1% 저렴한 금리 혜택을 받을수 있습니다. 조건에따라 우대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안정적으로 낮은 금리를 이용해 내집 마련을 하고자 하는 분들은 반드시 살펴봐야 할 주택담보대출 상품입니다.

 

2020년 3월 기준 아낌e 보금자리론 금리 - 2.20 ~ 2.45%

 

아낌e 보금자리론 우대금리 항목과 요건

 

출처 : 한국주택금융공사

만약, 신청자가 가족사랑우대금리, 사회적 배려층 우대금리(2개까지만 중복 선택가능), 안심주머니 앱 쿠폰까지 모두 우대요건에 적용이 된다면 최대 0.92%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이렇게 0.92%의 우대금리를 받는다면 아낌e 보금자리론 10년 만기형으로 신청할 경우에 1.28%의 고정금리로 주택담보대출을 아주 유리하게 이용할 수 있겠습니다.

 

우대금리 사항을 꼼꼼히 잘 계산해 따져보면, 낮은 금리로 안정적인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할 수 있겠습니다.

 

 

대출한도 및 선정기준

아낌e 보금자리론의 대출 한도는 호당 3억원 이내 입니다.

 

주민등록표에 기재된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민법상 성년, 신청인과 배우자의 총 주택보유수는 무주택 혹은 일시적 1주택자(기존 주택을 대출 실행일로부터 2년이내 처분하는 조건. 단, 주택 처분시까지 가산금리가 적용됨) , 부부합산 연소득이 7천만원 이하일때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방법 및 순서

 

아낌e 보금자리론모바일 스마트 주택금융 어플 또는 한국주택금융공사 웹사이트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금리할인 쿠폰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안심주머니 어플을 다운받아 쿠폰을 신청해야 하겠죠?

 

 

HF 한국주택금융공사

 

www.hf.go.kr

 

신청시에 소득 및 재직 증빙서류가, 개인정보 제공동의가 필요하며 신청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구입할 주택의 확정
2. 모바일 혹은 웹사이트에서 아낌e 보금자리론 신청 (거래희망 영업점 선택. 주거래은행 추천)
3. 신청완료 후 2주~한달 후 관할지사에서 대출심사 완료 전화가 오면 은행에 방문해 추가서류 제출

 

 

아낌e 보금자리론에 대한 정보는 한국주택금융공사 웹사이트(https://www.hf.go.kr/) 에서 더 자세히 알아보실 수 있으며 상담 콜센터 (1688-8114)를 통해서도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