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리스의 잡지식

세스코 가정집 비용 및 아파트 소독과 다른점 알아보기

by Joblesskorea 2020. 5. 13.

쌀쌀했던 날씨가 풀리고 외출하기 좋은 따뜻한 날씨가 계속되면 각종 해충들의 활동지수도 같이 높아진다.

 

따라서, 겨울철에는 좀처럼 보기 힘들었던 엄지손가락만한 거무튀튀한 바퀴벌레부터, 귓가에 맴돌며 우리를 자극하는 날벌레들까지, 왕성한 벌레들의 활동은 자연의 섭리이나 사실 반갑게 맞이하기는 힘든 부분이다.

 

 

 

이럴때는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국내 최대의 해충방제업체 '세스코'가 있는데, 오늘은 세스코 가정집 서비스 비용 및 서비스 내용들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다.

 

 

 

 

 

세스코 가정집 케어 서비스?

 

 

 

먼저 세스코의 해충방제서비스는 가정집, 요식업장, 일반 사업체에 따라서 가격 테이블이 모두 다르다.

 

당연하겠지만, 가정집의 경우에도 평수에따라 가격이 다르며 세스코 홈페이지에서는 정확한 가격테이블을 안내하고 있지 않아서 직접 상담신청을 하던가, 아니면 우리집의 해충현황을 점검해주는 '무료방문서비스'를 신청하게 되면 그제서야 친절하게 방제서비스에 대한 가격을 안내해주고 있다.

 

세스코 가정집 멤버쉽의 비용을 알아보기 전에, 세스코 가정집 서비스에는 3가지 종류가 있다는것을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1. 보행해충 방제 솔루션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신청하는 방제서비스다.

 

쥐, 바퀴벌레, 개미, 먼지 다듬이 등 4종류의 대표적인 가정집 실내 서식이 가능한 해충에 대해서 케어를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그외에 그리마(돈벌레)나 파리, 날파리 혹은 집게벌레 등 대상해충이 아닌 녀석들은 세스코에서 케어해주는 대상이 아니지만, 직접 사용해본 결과 어느정도는 서비스(??)격으로 기타 해충들의 방제작업을 진행해주는것 같다.

 

세스코 멤버쉽 형태로 서비스를 판매하고 있고, 초기가입비, 월 관리비용이 발생한다.

 

 

 

2. 진드기 케어 서비스

 

 

세스코의 집먼지 진드기 케어 솔루션이다.

 

6LOCK 이라는 매트리스 커버와, 정기적으로 살균을 통해 집먼지 진드기를 박멸하는 케어 서비스 인데, 집먼지 진드기가 문제가 되는 가정집, 혹은 아이의 비염이나 천식, 아토피 등 집먼지 진드기로 인해 발생되는 피해를 없애고 싶은 가정에서 많이 신청하는 서비스다.

 

집먼지 진드기 케어 서비스도, 초기/정기관리의 멤버쉽 형태의 서비스를 판매하고 있다.

 

 

 

3. 항균안전 솔루션

 

 

바이러스, 박테리아와 관련된 물품을 정수기처럼 렌탈의 개념으로 서비스하고 있는 항균안전 솔루션이다.

 

세스코 멤버쉽이 설치된 레스토랑 화장실에 들르게 되면, 저렇게 생긴 항균기나 손세정기, 손소독기를 종종 보게될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바이러스 박테리아와 관련된 물품, 약품들을 렌탈개념으로 관리해주는 서비스다.

 


이렇게, 세스코의 가정집 서비스는 총 3가지로 분류된다고 보면 되며 가정집에 문제가 되는 요소들에 맞게 세스코의 멤버쉽 서비스를 이용하면 되겠다.

 

 

 

 

 

세스코 가정집 해충서비스의 가격은?

 

가정집에 보행해충 (바퀴벌레나 쥐, 개미 등) 이 발생해 세스코를 부르게 되는 경우라면, 무료상담을 통해 가격, 견적을 받아보는게 가장 정확하겠지만 대략적인 금액을 확인해보도록 하겠다.

 

세스코 가정집 비용 (2019 기준)

 

 

먼저, 초기관리와 정기관리에 대해 알아야 하겠는데, 

 

초기관리 비용은 = 가입비

정기관리 비용은 = 멤버쉽유지비

 

이라고 생각하면 편하다.

 

 

즉, 가정집 해충서비스를 가입하게 되면, 가입비 개념의 초기관리비용을 지불해 2개월동안 집중관리는 받고, 이후 3개월이 되는 월부터는 정기관리 멤버십 비용을 매달 지불하게 되는 서비스이다.

 

다만, 세스코 서비스의 비용은 매년 조금씩 인상되는것으로 알고있으며 세스코 멤버쉽 방문횟수나 기간또한 변동될 여지가 있으므로 직접 전화상담 및 무료방문 서비스를 신청하는것이 좀 더 정확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겠다.

 

 

 

 

 

 

 

 

 

아파트 소독과 다른점은?

 

 

보통 아파트에서는 자체적으로 소독관리를 해주기 때문에, 세스코의 가정집 케어 서비스를 중복으로 이용해야하나 싶은 생각이 들기 마련이다.

 

하지만, 직접 경험해본 결과 아파트 소독서비스와 세스코의 멤버쉽 관리 서비스는 분명한 차이가 있다.

 

몇십억원 이상의 매매가를 자랑하는 수도권의 고급 아파트는 어떻게 소독을 하고 관리를 하는지 모르겠으나, 일반적인 브랜드 아파트의 소독관리의 경우, 최소한의 예방차원에서 소독관리가 실시된다고 보면 된다.

 

 

보통 화장실 하수구나 주방 싱크대, 베란다 하수구 등 하수구 위주에 살충제를 살포하는식의 소독이 형식적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하수구에서 발생하는 날벌레 관리에는 도움이 될 수 있을지 모르겠으나, 바퀴벌레나 쥐, 개미, 먼지다듬이 등 실질적으로 실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해충관리에는 크게 도움이 되지 않는다.

 

반면 세스코의 가정집 방제 서비스는 신청자의 해충 목격담(?)을 바탕으로 해충 발생 예상경로를 역추적해서 전문교육을 수료한 해충전문가들이 해충의 서식처, 발생처, 유입경로를 파악해 정확한 진단을 내린 후 그에 맞는 처방(?)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깔끔하고 빠른 케어를 받을 수 있다고 보면 되겠다. 

 

세스코의 서비스 비용은 조금 비싸지만 역시 돈값은 한다고 보면 되겠다.

 

 

 

 

급한상황에서는 어떻게?

 

만약, 세스코의 멤버십 서비스에 가입이 되어있는 상태라면 세스코의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해 볼 수 있겠다.

 

 

세스코 홈페이지에는 명시되어있지 않지만, 몇년간 세스코의 가정집 케어 서비스를 이용해본 결과, 갑자기 바퀴벌레나 쥐 등 해충들이 발생한 경우라면 정기관리기간이 아니더라도 고객센터를 통해 방문요청을 해 진단을 받아볼 수 있다.

 

 

사실상 세스코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초기기간내에 집안에 존재하는 거의 모든 해충들은 박멸이 된다고 보면 되겠지만, 가끔가다 실내로 유입되는 해충이 있을 경우에는, 바로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어 해충이 침입하였음을 알리고 방문요청을 하게되면 수일 내에 담당자가 방문해 친절하게 문제점을 점검해준다.

 

초기비용은 다소 비싼듯 싶지만 역시 대기업 답게 서비스 품질만큼은 정말 확실한듯 하다.

 

 


디지털노가다꾼을꿈꾸는잡리스코리아입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