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리스의 건강

스피루리나보다 안좋다? 클로렐라 효능과 오해

by Joblesskorea 2020. 7. 24.

미세조류 영양제 중 으뜸이었던 클로렐라가 지금은 스피루리나에게 1인자 자리를 내어주며 2인자로 물러서고 말았지만, 여전히 클로렐라는 좋은 영양성분이 잔뜩있는 건강보조식품 입니다.

 

 

스피루리나가 국내 미세조류 영양제중 원탑을 차지한 후 클로렐라의 인기는 예전만큼은 못하지만, 그래도 여전히 인기있는 슈퍼 푸드 중 하나이며, 아직도 활발하게 여러가지 제품들이 개발, 출시되고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클로렐라의 효능을 알아보고, 스피루리나와 어떠한점이 다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보면좋은글

2020/07/24 - [잡리스의 건강] - 우주비행사들이 챙겨먹는 스피루리나의 효능

2020/06/18 - [잡리스의 건강] - 쏘팔코사놀 효능. 전립선에 찰떡?

2020/06/11 - [잡리스의 건강] - 카무트 효능

2020/03/20 - [잡리스의 건강] - 100세 장수의 비밀. 폴리코사놀 효능과 복용법

 

 

 

 

 

 

 

 

클로렐라보다 스피루리나가 소화 흡수율이 더 좋다?

 

 

 

클로렐라와 스피루리나는 둘 다 영상성분이 많은 미세조류로 꾸준하게 슈퍼푸드로 인기있는 식품이죠.

 

비슷한 생김새와 푸릇푸릇 녹색의 색깔, 꽤나 비슷한 영양성분으로 인해 항상 클로렐라와 스피루리나가 비교대상이 되는데, 요즘 건강보조식품 업계의 추세를 살펴보면 클로렐라 보다는 스피루리나를 더 밀어주고(?) 있는 분위기 입니다.

 

 

더군다나 스피루리나의 홍보자료에서 심심찮게 등장하는 문구는 바로 "클로렐라보다 소화 흡수율이 월등함" 인데, 이는 맞는말이기도 하고 틀린말 이기도 합니다.

 

 

 

 

 

 

 

 

클로렐라의 소화 흡수율.

 

자연 상태의 클로렐라는 세포벽이 두꺼워서 소화 흡수율이 낮습니다.

 

그래서 소화 흡수율이 뛰어난 스피루리나보다 클로렐라가 더 효능이 떨어지는 영양제로 인식이 되기도 하는데, 이는 요즘 출시되는 세포벽 파쇄공법을 적용한 클로렐라 제품을 살펴보면 크게 문제될것이 없습니다.

 

 

요즘 출시되는 클로렐라 영양제에는 '세포벽 파쇄기술'로 클로렐라를 가공하게 되는데, 이렇게 세포벽이 두꺼운 클로렐라의 세포벽만 집중적으로 파쇄해서 영양제 형태로 섭취하게 되면, 클로렐라 속에 있는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기 때문이죠.

 

 

따라서, 세포벽처리 공법이 들어가 소화 흡수율이 높은 클로렐라 영양제의 경우, 여러분이 드실때에는 온전하게 클로렐라의 좋은 영양성분을 신체에 흡수할 수 있겠습니다.

 

 

 

 

 

 

 

클로렐라의 효능및 효과

 

클로렐라의 소화흡수율을 알아보았으니, 이제 효능과 효과도 한번 알아봐야 하겠죠?

 

대표적인 클로렐라의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스트레스 완화

  • 변비에 도움을 줄 수 있음

  • 소화성궤양, 담석증에 도움을 줄 수 있음

  • 면역력 향상

  • 신진대사 촉진

  • 중금속 해독

  • 장 운동 활성화

  • 동맥경화, 간질환 예방

  • 아토피 치료 및 예방

  • 항산화 효과, 피부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

 

클로렐라의 알려진 효능만 나열해 놓으니, 거의 만병통치약 수준으로 느껴질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질병 치료제가 아닌 건강보조식품인 만큼, 내 몸의 컨디션을 올려주는 보조 영양제의 개념으로 접근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현재까지 검증된 효능은 항산화 효과, 피부건강, 면역력 증진효과가 있는데 이는 클로렐라에 포함된 엽록소성분 및 풍부한 영양분 덕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은 스피루리나에게 1인자 자리를 내어준 가엾은 클로렐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클로렐라가 스피루리나에게 1인자 자리를 조용히 양보했었던 주된 이유는 세포벽이 두꺼워 흡수가 제대로 안되었던것 때문인데요, 요즘에는 세포벽처리 기술이 발달해 예전만큼은 아니지만, 조금씩 예전의 명성을 되찾아가는 듯한 분위기 입니다.

 

한가지 재미있는 점은 클로렐라가 세포벽이 두꺼운 만큼, 배양이 아주 쉽고 성장속도도 빠른편이라 클로렐라의 원재료 자체를 생산해내는데는 비교적 큰 비용이 들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듯 세포벽을 파쇄해서 우리 체내에 흡수율이 높게 만드는 후 처리 기술이 클로렐라 관련 제품 생산에 중요한 핵심 기술일텐데 요즘 클로렐라 영양제들을 살펴보면 앞다투어 세포벽처리 기술을 자랑하며 제품에 차별화를 주고 있습니다.

 

 

아무튼, 이러나 저러나 클로렐라 자체에는 엽록소, 단백질을 비롯해 바쁜 현대인들에게 부족할 수 있는 영양소가 아주 풍부합니다.

 

일본의 경우, 50세 이상의 일본인들의 70퍼센트가 클로렐라 관련 제품을 섭취하고 있다고 하니, 과연 장수국가 일본에서 이렇게 많이 소비하고 있는 영양제라면, 그 이유가 있지 않을까요?

 


디지털노가다꾼을꿈꾸는잡리스코리아입니다.

 

댓글